독서의 계절 "한번 읽어봐?"
독서의 계절 "한번 읽어봐?"
  • 박수정 기자
  • 승인 2010.10.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에서 `강추'하는 추천도서

서명:넛지  저자 : 캐스 R. 선스타인 , 리처드 H. 탈러
출판사 : 리더스북, 2009.

책소개:이 책은 인생을 살면서 수많은 사항들에 대해 수시로 결정을 내려야 하지만, 부적절한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인간이 실수를 반복하는 이유가 갖가지 편견 때문이라며, 사람들이 체계적으로 틀리는 방식을 연구해 현명한 선택을 이끌어 내는 방법을 다양한 예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서명 : 청춘의 독서  저자 : 유시민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2009.

책소개:이 책은 저자가 청춘 시절에 품었던 의문들과 젊은이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들에 대해 `세상을 바꾼 한 권의 책'으로 답한다. 우연히 읽었던 낡은 문고본 하나가 실마리를 제공하기도 하고, 낯선 제목의 소설이 아픈 가슴을 위로하기도 하며, 때로는 뜻도 모르고 읽은 철학서 한 권이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한 시대를 흔들고, 한 사회를 무너뜨리기도 했던 한 권의 책, 그 뒤에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읽는 힘'을 만난다.

서명 : 덕혜옹주  저자 : 권비영
출판사 : 다산책방 2009.

책소개:이 책은 가장 고귀한 신분으로 태어났지만 가장 외롭게 생을 마감했던 덕혜옹주를 그린 최초의 소설이다. 고종황제의 막내딸, 그녀는 이국땅에서 철저히 방치되었다가 37년 만에 쓸쓸히 조국으로 돌아온다. 당시에는 모두가 외면했고, 지금은 누구도 기억하지 못하는 여인. 그러나 이제는 돌아보지 않을 수 없는 그녀의 이야기가 여성 작가 특유의 세밀하고 감성적인 필체와 만나서 오늘날 먹먹한 울림으로 또 한 번 다가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