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O 사무총장 명예박사학위 수여
IMO 사무총장 명예박사학위 수여
  • 이동건
  • 승인 2010.11.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여식에 이어 특강도 이루어져
▲ 학위수여를 받은 에피티미오스 E. 미트로포울로스 IMO 사무총장

 우리대학은 지난 10월 15일 열린 11회 국제해사대학연합 정기총회(IAMU AGA 11th)의 개회식에 이어 에피티미오스 E. 미트로포울로스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에게 명예 행정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에피티미오스 E. 미트로포울로스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은 1966년부터 IMO 그리스 대표로 활동 하였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국제해사기구의 수장을 역임하고 있다.

 우리대학은 이번 수여에 대해 현재까지의 IMO사무총장의 공로를 인정하고 우리나라의 기간산업인 해운, 조선분야의 발전에 앞으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되어 이번에 명예행정학 박사 학위를 수여 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에피티미오스 E. 미트로포울로스 IMO 사무총장은 개회식 이후 시청각동에서 열린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세계적인 해양 특성화 종합대학인 한국해양대로부터 명예박사학위를 받게 된 것은 영광스럽고 기쁜 일이다"라고 말하였다.

 이후 IMO 사무총장은 바쁜 일정 에도 교수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해양오염 문제와 소말리아 해적문제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편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에 대한 배려가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이에 대해 해사대학 기관시스템 공학부 08학번 서상권 학생은 "특강의 의미는 좋았으나 영어에 서툰 학생들도 많이 있는 상황에서 특강 내용에 대한 사전 해석 자료나 통역이 이루어지지 않아 아까웠다"는 의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