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를 통해 본 新 도서관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본 新 도서관 홈페이지
  • 김진영 수습기자
  • 승인 2012.06.2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반영하여 6월 재개편 예정

  우리대학 도서관 홈페이지가 올 1월초에 개편되었다. 이전 개편에서 도서관 홈페이지는 접속 및 이용 속도, My library 및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도서관 웹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에 도서관 측은 지난 달 1일부터 2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개편 된 홈페이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도서관 측은 홈페이지 개편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파악하여 품질을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교직원 및 학생을 포함한 도서관 회원 244명이 참여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서관 홈페이지 방문 횟수에 대해 44%가 ‘주 2회에서 3회 정도’ 방문하고, 21%의 이용자들이 ‘매일’ 방문한다고 답해, 도서관 홈페이지의 활용도가 비교적 높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의 도서관홈페이지 방문 목적으로는 42%의 학생들이 ‘소장자료 검색 및 전자 자료를이용하기 위해’ 라고 답했다. 그 다음으로 24%의 이용자들이 ‘열람실, 팀플룸등 각종 시설 사용 예약을 위해’ 홈페이
지를 방문한다고 답했다.


  기타 의견으로는 My library의 기능중 이전 대출 내역 조회가 가능하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제시됐다. 그리고 학교 홈페이지와 도서관 홈페이지의 로그인시 비밀번호가 달라 불편하다며 로그인 기능을 개선해달라는 의견도 있었다. 이에 도서관 사서 정길창씨는 “6월안에 학생들의 추가 의견을 반영해 도서관 홈페이지를 수정할 계획”이라며“이번 개편을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