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여성무역인들 모여라!
미래의 여성무역인들 모여라!
  • 이단비 수습기자
  • 승인 2012.06.29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수출입 국제물류 전문 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우리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에서 수출입 국제 물류 분야의 여성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항만물류의 급증에 따라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하였다. 이사업은 2012년 부산시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교육생들은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총 교육시간은 114시간이며 이론수업 26%, 실습시간 74%로 실무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일정은 7월 2일에서 24일까지로, 오전 10시부터 하루 평균 6시간동안 진행된다. 위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무역회사 CEO들의 협력으로 1:1 상담을 통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보인다.

모집대상은 2년제 및 4년제 관련학과 졸업자(만 35세 미만)및 졸업예정자인 여성 미취업자다. 교육인원은 24명으로 우리 대학 여학생 17명, 지역사회여성 7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육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선발하며 서류심사는 관련분야 근무경력/전공, 어학, 자격증으로 평가한다. 면접에서는 전문지식, 외국어/의사발표, 자세, 교육의지를 심사한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최현숙씨는 “무역에 관심 있는 여성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지역사회의 여성들을 위해서 계속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홈페이지(http://wcareer.hhu.ac.kr) 공지사항에서 볼 수 있다.

이단비 수습기자
dblee42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