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를 널리 알리다
한국해양대를 널리 알리다
  • 이단비 수습기자
  • 승인 2012.06.2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사대학 학생들, 출신지역고교를 찾아 학교홍보에 앞장서

지난 5월 29, 30일 해사대학 학생들의 고교방문 행사가 있었다. 해사대학 학생들은 매년 미래의 후배가 될 학생들에게 우리대학을 소개하기 위해 출신지역 고등학교를 찾아가고 있다. 해사대학 학생들은 출신지역별로 나누어 학교를방문했다. 올해는 1,275명의 학생들이 전국의 500여개 고등학교에 다녀왔다.

해사대학 윤윤수 행정실장은 “매년 해사대학에서 자체적으로 방문행사를 실시해왔다”며 “학생들이 학교홍보 프레젠테이션과 홍보책자를 가져가 입학정보, 대학생활 등을 알려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입학장학과 유종호씨는 “입학설명회를 열어 학생들이 사전에 교육을 받고 고등학교를 방문할 수 있도록 고 있다”며 “해사대학 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에서도 참여하는 학생이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입학장학과에서는 해사대학의 학교홍보 행사를 대학 전체로 넓히기 위해 학생들에게 지원금을 주고 있다. 부산 지역의 고교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는1만원, 부산 외의 지역에 다녀오는 학생들에게는 2만원씩 소정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이번 홍보활동에 참여한 권민혁(기관공학부·12)학생은 “제복을 입고 학교에 방문하니 많은 학생들이 우리대학에 관심을 가지는 것 같다”며 “타 지역 학생들은 우리대학에 대해 잘 모르고 있어 학교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단비 수습기자
dblee42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