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주요 소식
학내 주요 소식
  • 배수혁 기자
  • 승인 2012.06.29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대-(사)대한민국해양연맹 MOU체결, 오거돈 전 총장 석좌교수 임명
 우리대학은 (사)대한민국해양연맹(총재 오거돈)과 8일 대학 본부 3층 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업무 협력을 통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미래 해양인재 육성과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등 상호 교류 협력 강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이날 협약과 더불어 우리대학은 오거돈 (사)대한민국해양연맹총재를 석좌교수로 임명했다. 오 총재는 향후 2년간 각종 자문활동이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우리대학,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참가
  우리대학은 이 달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에 참가해 해양 R&D의우수성과를 전시하고 대학을 홍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국토해양 R&D, 미래를 향한 녹색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이다. 우리대학은 선박조종시뮬레이터, 친환경 LED를 활용한 고품질 양식어종 성장연구, 해양수산선박용 조명시스템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우리대학과 함께한 부산항축제
  우리대학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국제크루즈터미널에서 열리는 ‘제5회 부산항축제’ 기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축제기간동안 우리대학은 크루즈터미널 주차장에서 대학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기념사진 촬영과대학 홍보물 및 기념품 증정,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으로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우리대학 해상교육장에서는 평생교육원 주관으로 ‘크루저 무료 승선 체험’도진행되었다. 또한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주관으로 2일 시민대토론회와 해양전문가들의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해외 도전과 체험’ 오리엔테이션 실시
  지난 5월 30일 오후 5시후생복지관 5층 다목적실에서 ‘2012학년도 해외도전과 체험’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참가 학생들에게 세계 각국의 해양관련 문화, 역사, 산업분야 등을 체험하고 도전정신을 쌓는 프로그램의 목적과 계획을 소개했다. 올해에는 14개팀 56명의 학생이 선발되었으며 6~8월 중 6박7일에서 최대 12박 13일 동안 해외 10개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예정이다. ‘해외도전과 체험’은 2009년부터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우리대학, 산학협력가족회사 발대식 가져
  우리대학은 이달 22일 지역 산업체와의 유대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산학협력 가족회사’를 공식 출범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5시 부산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대학-기업 간 동반자적 프로그램인 산학협력 가족회사 발대식을 가졌다. 우리대학 산학협력가족회사는 상호간 맞춤형교육ㆍ연구 협력으로 인적ㆍ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대학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완성하고 기업은 기술경쟁력 향상을 도모해 수익을 창출하는 취지로 만들어 졌으며 지역의 기업 140여 곳이 참여했다.


석유, 천연가스 탐사 및 개발 특별 초청 세미나
  우리대학은 지난 5월 18일 자원개발특성화사업단(에너지자원공학과)의 주체로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별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자원개발관련 해외 석유, 천연가스 개발 현황 및 기술동향’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국내외 선진 연구 및 기술에 대한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날 초청된 KMDC(한국미얀마개발주식회사) 부범석 상임고문, KMDC 이종화 부회장, 에너지자원공학과 박근필 박사는 다양한 사례와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