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해양과학자 전형’ 신설
‘미래해양과학자 전형’ 신설
  • 유경태 기자
  • 승인 2012.09.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상위 5% 우수 학생 선발, 4년간 전액

 우리 대학은 4년 동안 학비 전액 장학금의 혜택 등을 주는 미래해양과학자 전형(가칭)2014학년도에 신설한다. 우리 대학은 세계 수준의 해양인재양성 및 연구 중심대학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2014학년도 미래해양과학자 전형으로 수학능력시험성적 상위 5% 정도의 우수학생 10명을 선발키로 했다.

 미래해양과학자전형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합격 후 매학기 학점 3.0 이상일 경우 4년간 전액 장학금 지급, 기숙사 우선배정 및 기숙사비 전액 지급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실습실 및 연구실의 우선 입소 배정은 물론 연 360만원의 학습보조비를 지급하고 학업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1:1 책임교수제 운영, 남극 세종기지와 남태평양 쿡섬 방문 및 각종 연구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우리 대학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간 대학의 학부과정 및 대학원 과정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해양과학자 리더 육성의 발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단과대학별로 2~3명의 소수정예 학생들을 지원하여 학부과정 졸업 후 전원 해양과학기술분야 석·박사 과정을 이수토록 한 뒤 KIOST 등 연구원 및 학계로의 취업 진출의 길을 열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래해양과학자전형은 2014학년도 수시모집전형부터 입학사정관제로 정식 운영되지만 2013학년도 신입생들에게도 미래해양과학자 장학생으로 선발될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다. 2013학년도 경우 이미 입학요강이 확정됨에 따라 대상자 선발을 위한 입학전형을 신설할 수 없으므로 내년 3~4월 경, 장학생선발위원회를 구성하여 입학성적과 심층면접 등 다단계 평가를 통해 10명 내외의 장학생을 선정키로 했다.

 박한일 총장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더불어 해양 분야에 특성화된 최고의 해양전문인재를 양성함으로써 향후 국가 해양과학 발전에 이바지하는 학연모델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유경태 기자

youkt283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