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캠퍼스 만들기, 내가 앞장선다
책 읽는 캠퍼스 만들기, 내가 앞장선다
  • 유경태 기자
  • 승인 2012.09.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에 비해 독후감 경진대회, 독서 토론 팀 기준완화

 도서관에서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책 읽는 캠퍼스 만들기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우리 대학에 독서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우들에게 올바른 독서 토론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독후감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917일부터 1120일까지 교양, 해양관련 분야의 책을 탐독하여 독후감을 작성 후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hu.ac.kr)에 접수하면 된다. 분량은 한 권당 A4 1장 반에서 2장이다.

 이번 독후감 경진대회에서는 작년과 달리 교양분야와 해양분야로 나뉘어 도서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입상자 수를 늘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독서모임은 팀당 5~7명의 학생으로 꾸려진 총 3팀을 선발하여 도서관 직원(또는 교직원)이 각각 1팀씩 멘토가 되어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들은 정기적인 모임과 매월 1~2회 세미나 및 토론을 개최, 독서 관련 문화 행사 및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93일부터 914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hhu.ac.kr)에서 신청받는다. 선정된 팀은 60~70만원 의 지원금을 받게되며 그에 대한 보고서는 내년 1월에 제출한다.

 이와 관련해 학술정보과 권영록 씨는 작년에 비해 이번 사업은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애썼다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책읽는 캠퍼스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유경태 기자 youkt283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