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중 학내 소식
방중 학내 소식
  • 해양대신문사
  • 승인 2012.09.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중학내 소식>

‘T-LOG 2012 국제컨퍼런스개최

우리 대학 동북아해운항만물류연구센터(소장 김환성)는 지난 달 23일 오전 학내 국제대학관 대회의실(101)에서 ‘T-LOG 2012 국제컨퍼런스개막식을 가졌다.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 주관하고 동아시아교통학회 소속의 T-LOG 측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006년부터 짝수년도마다 열리는 물류분야에 특화된 국제학술대회이다. 동북아해운항만물류연구센터 김환성 소장(물류시스템공학과 교수)국내외 물류전문가들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아시아 물류부문의 수준을 높이고 발전을 이끌어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학부,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 전달

우리 대학 경상학부(학부장 나호수 교수)20일 오전 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줄이고 국가 발전을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을 도울 목적으로 국제대학(학장 유일선 교수)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상학부는 산업체 재직자 재교육을 위해 개설된 계약학부로 재학생 전원이 산업체 임직원으로 구성돼 있다. 학부장을 비롯한 학생회와 재학생들은 십시일반으로 돈을 모아 이번 장학금을 마련했다.

코지 세키미츠 IMO 사무총장, 본교 방문

UN 산하 국제해사기구(IMO)의 코지 세키미츠(Koji Sekimizu) 사무총장이 지난달 13일 우리 대학에 방문했다. 코지 사무총장은 해양의 미래와 발전을 주제로 실습선 한바다호 세미나실에서 학생과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와 IMO간 해사분야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국토해양부 주최로 추진된 사무총장의 방한 초청 행사 중 하나로 마련됐다. 코지 사무총장은 특강에 이어 국내 유일의 해양특성화 종합대학으로서 우리나라의 해양전문인력 양성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해양대의 해사산업 및 관련 교육 인프라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1회 오픈캠퍼스개최

 지난 727일 우리 대학은 학내 일원에서 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170명을 대상으로 1회 오픈 캠퍼스(OPEN CAMPUS)’를 개최했다. 우리 대학은 오픈 캠퍼스를 통해 대학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수험생과 대학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코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오픈 캠퍼스에서는 대학 소개 및 2013학년도 입시전형 설명과 더불어 재학생의 대학생활 체험사례 발표, 동아리 공연, 전공 체험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2012 독도울릉도 탐방 행사

 우리 대학은 지난 718일부터 20일까지 23일 일정으로 실습선 한바다호를 타고 울릉도와 독도, 동해 해상 일원을 항해하는 바다사랑 국토사랑 2012 독도울릉도 탐방행사를 실시했다. 우리 대학은 전국 50여개 고교의 사회, 역사, 과학 지도교사 및 해양관련 기관 관계자 등 180여 명을 초청하여 독도에서의 해맞이, 울릉도 주변 선회, 해양 관련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25일에도 부산광역시교육청과 공동주관으로 부산 지역의 고등학생 및 교사 180여 명을 초청하여 23일간의 독도울릉도 탐방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