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자료 어디서 찾지?
리포트자료 어디서 찾지?
  • 서제민
  • 승인 2013.05.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정보사용 활성화를 위한 체험전 개최

 

지난 30일 우리 대학 도서관 2층에서 '2013년 전자정보체험전’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Web DB, e-저널, e-러닝, e-book 등의 각종 전자정보를 학생들에게 알려 학생들이 유익한 자료들을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번 전자정보체험전은 EBSCO, 한국학술정보, 교보문고 등 총 13개 업체의 후원아래 개최되었으며 부스시연, 정보검색대회, 스탬프 이벤트, 참여 후기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후기공모 당선자인 김유리(물류시스템공학부·09) 학생은 “이번 행사로 도서관에 있는 전자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았다. 그리고 각종 과제나 리포트 작성에 양질의 자료를 참고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당선자인 최유식(해운경영학부·10) 학생은 “어떠한 상품이든 홍보와 마케팅이 중요한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러한 서비스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검증된 자료를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자격증 관련 동영상강의도 무료로 볼 수 있어 학과공부에 도움이 된다.

이번 체험전은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약 2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의 각종 건의사항을 받았다. 학술정보과 안병재 씨는 “이번 기회로 학생들이 도서관에 준비된 전자정보를 자주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제민 기자

seojaemin2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