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만으로도 이용가능한 도서관?!
클릭만으로도 이용가능한 도서관?!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3.06.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보 전자 체험전’ 개최돼

 우리학교 도서관에서 전자자료 이용 활성화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전자 정보 체험전’이 개최 되었다. 이번 체험전에는 EBSCO, 한국학술정보, 교보문고 등 총 13개사의 후원으로 총55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또한 ‘정보검색대회’, ‘스탬프 홍보 이벤트’, ‘DB 이용 교육의 참여’ 행사가 진행되었고, 또한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후기 공모전이 개최 되었다.
 후기공모 당선자 김유리(물류시스템공학부·09)학생은 “이번 행사로 도서관에 있는 전자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았다.  그리고각종 과제나 리포트 작성에 양질의 자료를 참고할 수 있게 되어 좋은것 같다”고 말했다. 또다른 당선자인 최유식(해운경영학부·10)학생은 “어떠한 상품이든 홍보와 마케팅이 중요한데 이번행사를 계기로 도서관 정보 서비스를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도서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무료 해외 e-book이용’과 ‘소장중인 자료 검색’ 등 직접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필요한 자료를 얻어 볼 수 있다.
 행사에서 도서관측은 참가자 추첨을 하여 아이패드 등 2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학술정보과 안병재 씨는 “이번 기회로 학생들이 도서관에 준비된 전자 정보를 자주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전은 도서관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학생들의 관심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김수영 기자
yo153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