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랑가 몰라~ 무한한 취업 앱의 세계?!
알랑가 몰라~ 무한한 취업 앱의 세계?!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3.06.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 3000만명 시대, 대한민국의 3/5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현재.
당신의 스마트폰에 다운되어 있는 앱은 무엇인가? 페이스북? 쿠키런? LOL백과사전? 취업준비생이라면! 취업에 관심이 있다면! 이건어때? 흙속의 진주처럼 유료 속 숨겨진 무료 취업앱을 소개 한다~

 1. 셀프면접 ★★


면접이 처음인가? 해도 해도 긴장되고 떨리는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입사면접을 앞두고 있는 그대들에게 추천한다. ‘면접장 입장’을 누르면 세명의 면접관이 나와 질문을 던진다. 그 질문에 대답을 하고 다른 질문으로 넘어갈 수 있다.


나만의 호불호.
好) 앱을 이용한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통해 ‘질문추가’에 질문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기출된 면접질문을 접해 볼 수 있다.
不好) 질문의 질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질문의 신뢰성에 대해서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2. 취업의 정석 ★★★★★


 고등학생이 되어 수학을 시작해야겠다며 처음 산 수학책은 ‘수학의 정석!’
 취업을 시작해야겠다며 마음을 다잡은 그대들에겐 취업 앱 ‘취업의 정석!’
‘직무정보, 취업전략, 자소서, 취업컨설팅’의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방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나만의 호불호.
好) ‘직무정보, 취업전략’파트에서는 기본적인 경영지원, 금융부분, 마케팅, IT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전략을 제시 한다. 가장 추천하는 ‘자소서, 취업컨설팅’에서는 각종 대기업그룹의 자소서 양식을 설명해주고, Q&A형식으로 구성되어 평소 궁금했던 취업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不好) 말이 필요없다!


 3. 취업 스터디 ★★★★★


 상식, 이슈, 뉴스, 면접족보, 면접결과를 찾아 본다고 힘들었던 그대여~ 여기에 다 모였다!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한곳에 모아 하루하루 최신의 뉴스와 이슈를 업데이트 한다. 푸쉬기능으로 원하는 기능만 푸쉬하여 받을 수 있다.


나만의 호불호.
好) 취업에 필요한 이슈, 상식, 각종 기관에서 보도하는 보고서 등 모든 정보가 업데이트 되어 올라온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다. 또한 이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 ‘스터디룸’에서는 서로서로 스터디그룹을 구할 수 있고, ‘면접족보’ 파트에서는 경험자들의 후기와 노하우가 담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不好) 아는만큼 보인다. 강력히 추천한다.

 4. 레디잡-취업상식 ★★★


 공사/공단 취업을 준비하는 그대에게 이앱을 추천해 드려요~
16개 주요챕터(정치·외교/법률일반/경제·무역/경영·산업/사회복지/환경/매스컴/문화·예술/국문학/철학/한자/한국사/정보통신/기초과학/국방/스포츠)로 분류되어 취약한 상식을 보완할 수 있다. 각 챕터는 용어정리, 용어서술, 기출문제, 예상문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만의 호불호.
好) 각 분야에 관련된 방대한 양의 용어를 정리해주어 모르는 것을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다.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는 연습모드와 실전모드로 분류 되어 있어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다.
不好) 단순히 취업상식에 대한 용어와 정의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용어에 대한 상식이외의 정보를 얻기 위함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3500원이라는 유료가격으로 인한 부담이 있다.(취업 상식-Lite는 정치·외교만 무료로 제공한다.)

     


 5. 잡코리아 ★★★★★


 스마트 앱 어워드-취업 정보 분야 대상수상! 취업핵심 서비스가 한자리에 모였다.
취업을 준비한 당신이라면 한번쯤은 잡코리아(jobkorea.co.kr)를 이용해 보았을 것이다. 잡코리아에도 스마트 앱이 있다는 사실!!


나만의 호불호.
好) 자신이 원하는 취업분야별 채용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며 지역별/우량기업/테마별(복리후생 좋은 기업, 연봉4,000만원이상 등)/역세권별로 나뉘어져 정말 방대한 구직 현황을 제공해준다. 로그인을 통해(회원 서비스) 관심기업을 별도 관리할 수 있고, 앱을 통해 모바일 이력서를 지원할 수 있다.
不好) 정말 방대한 채용정보를 가지고 있어 다 훑어보기도 힘이 들 정도이다.


 6. 워크넷 알바 ★★★


 대학생이 되어 빠듯한 금전적 사정이 말썽이라면? 이번기회에 아르바이트를 꼭 한번 해보고 싶다면? 한번쯤.... 스마트폰 애플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중인 고용노동부 워크넷(work.co.kr)이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전용 앱이다.


나만의 호불호.
好) 앞으로 다가올 방학에 아르바이트를 해볼 생각이 있다면 이 앱을 통해 미리미리 준비해 볼 수 있는 필수 앱일 것 같다. 맞춤알바, 내주변알바, 테마알바(지역별, 직종별, 급여별, 근무 시간별)의 테마로 구성되어 원하는 알바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不好) 등록된 알바의 수가 적어 다양한 종류의 알바정보를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 보다 협소하게 얻게 된다

.

 7. 공채의 명가 –취업사람 인 ★★★★★


 공채를 꿈꾸는 당신. “떠나요~둘이서~이 앱을 함께 가지고~”대한민국 공개 채용에 대한 오만 가지 정보가 여기 들었다! 신입/경력직 공채 스케줄, MY스크랩, 1000대기업 속보, 맞춤설정으로 구성된다.


나만의 호불호.
好) ‘2013그룹공채’의 테마에서 제공하는 월별 공채 기업정보는 두말할 필요없이 강력추천한다. 월별 공채 건수와 기업을 소개하고 모집직종, 지역, 급여조건, 근무형태 등 상세한 내용까지 제공한다. 또한 ‘1000대 기업속보’는 각 기업의 공채, 인턴채용 등의 구직 정보를 제공해준다. ‘맞춤채용’은 내가 원하는 직종, 업종, 지역, 경력, 근무형태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정보를 볼 수 있다.
不好) 앱의 사용에 있어 뒤로가기를 누를시 맨위에서부터 다시 정보를 찾아야 한다는 사용상의 단점 아닌 단점.


 취업자료! 멀리서 많은 것을 찾을 필요 없다. 취업준비! 어렵다고 힘들다고 머리를 싸매고 있을 필요도 없다. 백마디의 말보다 지금 당장 옆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 앱을 다운받아 행동하라.


사진출처 : 구글플레이(play.google.com)


김수영 기자
yo153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