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주요소식]
[학내주요소식]
  • 해양대신문사
  • 승인 2016.03.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및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도서관 보수공사

 

우리대학 도서관에 노후시설 및 학습환경 개선을 위한 보수공사가 진행되었다. 작년 10~11월 도서관 3층 동양서 단행본실의 환경개선 이후 실시된 이번 보수공사는 도서관 4층에 위치한 참고·논문자료실, 연속간행물실, 수험자료실, 지정도서실, 복도 및 화장실 전층이 실시되었으며 이로 인해 조도개선, 냉난방개선, 천정마감재 교체 및 환기개선이 완료되었다.

 

우수 신입생을 위한 KMOU MVP 캠프

 우리대학은 지난 2월 2일 학내 일원에서 ‘우수 신입생을 위한 KMOU MVP(Maritime Vision Prism)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는 학생들에게 해양의 가치와 비전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우리대학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함양시키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2016학년도 우수신입생 40명으로 실습선, 박물관, 마린시뮬레이션센터 견학과 단과대학별 학장 및 선배멘토와 함께 하는 비전투어링, 선배 멘토 추천 등이 이루어졌다.


국가장학금 현장 모니터링 ‘우수대학’ 선정

 우리대학은 지난 1월 15일 ‘2015년 국가장학금 대학 현장모니터링’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국가장학금 운영관리의 효율성, 회계집행의 적절성, 사후관리의 타당성 3개 분야 7개 부문 24개 항목별로 현장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2016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우리대학은 지난 1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The-K 경주호텔에서 박한일 총장을 비롯한 각 부처와 지원부속시설의 처장 및 실·과·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대학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부서별 주요업무 발표 및 질의응답, 종합평가로 구성되었다. 향후 우리대학은 이날 제출된 보고 자료들을 토대로 추진상황을 점검·평가하는 등 후속조치를 해나갈 방침이다.

 

자회사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 해양 건강기능식품 출시

우리대학 기술지주 주식회사의 자회사인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주)가 해양식품 개발을 통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홍삼애해삼 ▲한국해양후코이단환 ▲기장유산균발표미역귀환으로 세 제품 모두 해양식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개발되었다.
 김현모 대표이사는 “한국해양바이오클러스터만의 특허기술로 만든 이 제품들의 판매가 활성화 되면 지역어민 소득 증대는 물론 해양바이오산업에 대한 인지도 상승효과로 지역 경제 및 해양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