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전면 유료화
주차장 전면 유료화
  • 조경인 수습기자
  • 승인 2017.09.0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전용 주차관제시스템 도입

▲ 주차관제시스템

▲ 차선변경안내

_ 8월 1일부로 우리대학 주차장이 전면 유료화 되었다. 우리대학은 섬으로 이루어진 만큼 대학 내에서 낚시나 피서를 즐기는 외부인들의 출입이 많으며, 2019년 아치 둘레길이 조성될 경우 방문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난 5월 북해안로에서 차량이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있었다. 이처럼 외부차량의 무분별한 출입 증가에 따른 무질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무인카드주차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외부 차량의 경우 입차 후 30분  이하는 무료이고 30분 초과 시 10분당 300원씩 추가된다. 1일(24시간 기준) 최대 20,000원까지 가능하다. 현금결제는 불가하며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_ 재학생을 비롯한 야간공개강좌 수강생, 교직원, 자체고용직원, 협력기관 직원, 부속(시설)기관의 각종 교육생은 학교홈페이지의 신청 서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총무과에 재출하면 차량을 등록해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본인, 배우자, 부모 명의의 차량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등록 시 주차이용등록 신청서, 차량등록증 사본이 필요하다. 또한 본인이 아닐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계 확인 서류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_ 총무과 박성배 팀원은 “카드전용 주차관제시스템을 시행 하면서 불필요한 차량의 출입이 눈에 띄게 줄었다”며 “주차게이트 통과 시 30km 이하로 주행해야하고 출차 시 요금정산 일반차량 차선변경에 주의해야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의 공지사항 13173번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경인 기자_kyungin98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