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에너지로 친환경 캠퍼스에 한 걸음 더!
태양광 에너지로 친환경 캠퍼스에 한 걸음 더!
  • 이은민 수습기자
  • 승인 2018.10.0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본부 뒤 태양광 발전시설, 전기 사용요금 절감효과

_지난 9월 11일, 대학본부 뒤편 주차장 자리에 태양광 발전시설이 새롭게 설치되었다. 이곳에서 생산된 태양열 에너지는 대학본부 건물에서 사용되는 전등과 컴퓨터를 포함한 모든 설비에 사용 된다.

_이에 대해 시설과 이재규 팀원 은 “3억 원의 국가 예산을 지원받아 설치하게 되었다”며 “우리대학 1년 전기 사용요금의 2%를 추가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치로 인해 주차공간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 이 팀원은 “주차장 자리에 있으나, 주차공간은 침해하지 않아 불편은 전혀 없다”며 “비나 강한 햇볕을 가려주는 그늘막이 되어 오히려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_캠퍼스 내 태양광 발전시설이 생긴 것은 처음이 아니다. 현재 도서관 건물 옥상과 승선생활관 옥상 등 여러 건물에 태양광 발전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이를 통해 우리대학 1년 전기 사용요금의 17%를 절감하고 있다. 이 팀원은 “국가운영비 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함으로써 학교 운영비를 줄여 이 예산을 다른 분야에 투자할 수 있게 되니 일석이조 효과”라고 말했다.

_태양광 발전시설을 본 옥서린 학생(영어영문학과·18)은 “시설이 학교 옥상이 아니라 주차장에 생겨나 신기했다”며 “태양광 발전시설을 통해 절감된 비용이 학생들을 위해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학본부 뒤편 주차장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설
대학본부 뒤편 주차장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