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도 똑같이 수강신청 하게 해주세요
저희도 똑같이 수강신청 하게 해주세요
  • 박준성 기자
  • 승인 2019.04.3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수·부전공 이수자에게 불리한 수강신청제도

_현재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들은 매 수강신청마다 우선순위에서 밀려 불편을 겪고 있다. 복수·부전공자들의 경우 타 학과·학부 수강신청 기간에만 전공필수 수업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이 원인이다. 그렇게 되다 보니 항상 전공필수 과목 같은 경우 수강인원이 항상 마감되어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신청할 수 밖에 없게 된다.

 

_해운경영학을 부전공하는 A 학생은 전공과목을 수강신청하지 못하여 과 사무실에 연락을 해보니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수강인원을 늘리면 그 때 수강신청을 해야만 한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불편함을 토로했다. 해양 금융학을 복수전공하는 B 학생은 수강신청을에 거듭 실패하게 될 경우 졸업여건을 못 맞추게 되어 복수전공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수강신청이 제일 큰 걱정이었다는 사례도 말해주었다.

 

_이에 대해 학사과 홍미정 팀원은 학생들에게 복수전공에 관하여 수강신청에 어려움이 있다는 문의는 처음이다자체 회의를 거쳐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규정을 바꾸도록 노력해보겠다고 답했다. 현재 이런 불편함을 인지하였지만 당장 바로 바꿀 수 있는 규정이 아니라며 학생들이 불편함을 줄여줄 수 있는 방향으로 수강신청 제도를 바꾸겠다고 말했다. 복수·부전공 학생들의 수강신청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박준성 기자

june5703@naver.com

수강신청 홈페이지
수강신청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