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식당은 안전한가
학교 식당은 안전한가
  • 이세림
  • 승인 2019.07.17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의 음식 청결 정도는...

 

_최근 학생 커뮤니티에 학교 기숙사 식당에서 조리한 음식에 철 수세미가 엉켜 나왔다라는 글과 함께 철 수세미가 꽂혀 나온 만두 사진이 올라왔다. 학생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물질이 섞인 학식 사례는 처음이 아니다. 철 수세미 외에도 머리카락이나 밥풀, 벌레 등이 섞여나온 것을 목격한 학생들이 있다. 김지남 학생(기계공학부19)실제로 이물질이 든 음식을 몇 번 받았다학교 식당에서 밥 먹기가 꺼려지고 동시에 식당청결도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다고 토로했다. 이어 이물질이 안 나오도록 청결에 신경 써주고, 이물질이 나왔을 경우 환불 조취가 가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_학교 행정실 측은 학식에 이물질이 섞여 나온 상황이 생겼을 경우, 이물질이 든 음식을 받은 학생에게 사과와 함께 보상을 해주는 방식으로 해결한다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게 더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_학생생활관 서영완 학생생활관장은 기숙사식당 청결 관리에 대해 실제 학교 조리실의 관리는 엄격하게 진행된다매일 조리복을 세탁하며, 상시 조리기구를 소독하여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식당에서 일하는 관리자가 재료들을 철저히 보관하며 살핀다고 답했다.

_식품위생법 제2식품과 식품첨가물44번 항목에 따르면, 불결하거나 다른 물질이 섞이거나 첨가(添加)된 것에 해당하는 식품 등은 판매할 수 없다. 이물질이 든 음식은 학생들에게 법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만큼, 보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해 보인다.

학교 식당 사진
학교 식당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