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다운 말고 빌리세요
불법 다운 말고 빌리세요
  • 이세림 수습기자
  • 승인 2019.12.0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에서 정품 소프트웨어 CD 빌려줘

_우리 대학은 수업시간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컴퓨터 관련 강의에서는 거의 필수적이다. 그러나 학교에서 프로그램이 깔린 컴퓨터는 오후 6시 이전까지만 사용가능하다. 다른 강의로 인해 그조차 마음껏 이용할 수 없는 형편이다. 때문에 대학생들은 해당 프로그램의 소프트웨어 구매에 대해 고민한다. 하지만 가격부담 등으로 인해 실제로 구매한 학생은 극히 드물다.

_학교 수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은 학교 정보전산원에서 CD형식으로 대여가 가능하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정보전산원-인프라현황-소프트웨어현황 순으로 검색해보면 학내 보유 소프트웨어 종류를 알 수 있다. 우리 학교는 20183월 기준으로 21가지의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다. 정보전산원 소속 김봉재씨는 대학본부 2층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등록하고 대여해가면 된다며 이어 학생들에게 필요하다고 판단되거나 학생들이 특정 소프트웨어의 구매를 건의했을 경우, 학업 등 여러 부분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예산을 확인한 후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답했다.

_이전 학기에서 컴퓨터 관련 강의를 들었던 김영록(기계공학부·19)학생은 학교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빌려준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며 이어 해당 정보를 알았으면 이용했을 것이라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 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는 학내 커뮤니티 사이트 에브리타임에서도 프로그램을 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묻는 글에 제대로 된 답변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많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만큼 소프트웨어 대여 서비스에 대한 대학 측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학교 홈페이지 소프트웨어 현황
우리대학 홈페이지 소프트웨어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