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입학홍보대사 '아라미' 국기오기 사건
우리대학 입학홍보대사 '아라미' 국기오기 사건
  • 한재신 기자
  • 승인 2022.07.1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가 오기된 인스타그램 게시물
▲국기가 오기된 인스타그램 게시물 <출처=에브리타임 게시물>

  

 

 

_지난 11일 우리대학의 교환학생 제도를 소개하는 입학 홍보대사 아라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대만 국기를 태국 국기로 오기하는 사건이 있었다.


_해당 사건에 대해 익명을 요구한 한 학우는 “학교의 공식적인 SNS 계정에서 대만 국기를 오기한 일은 명백한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국기를 오기했음에도 모를 만큼 업로드 전 간단한 검토조차 진행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의 홍보대사 ‘아라미’에 대한 실망감이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_항해융합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인 한 학우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상에 학교 공식 계정으로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전파 속도가 빠르므로 게시 전 충분한 내부 검토 절차를 거쳤어야 했고, 향후 홍보대사 팀 내부의 검토 절차 및 결재 절차를 개선하여 게시물을 홍보대사 간 교차 검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_해당 사건에 대해 입학 홍보대사 측은 “입학 홍보대사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자주 묻는 질문’카드뉴스 중 교환학생 제도 안내 부분에서 대만 국기를 오기하였으며, 이를 인지한 후 즉각 정정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국기 오기 사건과 같은 홍보 게시물 상의 오류를 방지할 추후 대책에 대해서는 “추후 콘텐츠 제작에 있어 담당 부서에서 더 꼼꼼하게 검수하여 향후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조치를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