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북자북] 학생자치와 주인의식
[진북자북] 학생자치와 주인의식
  • 한재신 기자
  • 승인 2023.04.05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_주인의식이란 어떤 일이든 자기 일처럼 책임을 지고 최선을 다해 이끌어가는 마음가짐을 뜻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은 개개인이 어떤 단체에 소속되어 주인의식을 가지고 활동할 단체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간다.

 

_대학도 마찬가지이다. 대학의 주인인 학생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보다 많이 신경 쓴다면 대학은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것이다.

 

_우리대학 학우들이 우리대학에 대한 주인의식을 보여줄 방법은 학생자치에 있다. 모든 학우가 가지고 있는 권리인 학생자치기구(이하 자치기구) 대한 피선거권과 선거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주인의식을 보여줄 있다.

 

_주인의식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우리에게 주어진 자치기구에 대한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적극적이고 신중하게 행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_학우들과의 소통 의지 능력, 완성도 높은 공약, 도덕성, 높은 수준의 정책 수행 능력 등을 갖춘 후보자가 출마를 통해 피선거권을 행사하고, 선거 과정에서 검증을 거치고, 당선된 봉사하는 모습을 통해 주인의식을 보여주어야 한다.

 

_피선거권의 활용만큼 선거권의 활용도 중요하다. 선거권을 가진 우리는 후보자들의 공약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신중한 표의 행사를 통해 주인의식을 보여주어야 한다. 선거가 끝난 후에도 학생자치에 무관심해지는 것이 아닌, 자치기구에 꾸준한 관심을 두고 견제하는 것을 통해 주인의식은 완성된다.

 

_구성원 개개인의 주인의식이 우리대학을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있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