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총장 류동근 박사 취임식 열려···”국립한국해양대가 신해양강국으로 가는 KEY가 되겠다”
제9대 총장 류동근 박사 취임식 열려···”국립한국해양대가 신해양강국으로 가는 KEY가 되겠다”
  • 반부연
  • 승인 2024.03.1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취임사를 하고 있는 류동근 총장 <사진=반부연 기자>]

 

_지난 3월 6일 오전 11시 대강당에서 제9대 총장 류동근 박사의 취임식이 열렸다. 행사는 우리대학 ▲교직원 ▲학생 ▲채영길 총동창회장 ▲부산시의회 안성민 의장 ▲국립부경대 장영수 총장 등 동문·부산시·교육계 인사와 해운항만 등 다양한 내·외빈이 참석하여 강당을 가득 메웠다.

_이날 행사는 ▲개식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바다헌장 낭독 ▲약력 소개 ▲우리 대학교 열쇠 및 교기 인계 ▲축사 ▲비전선포식 ▲취임사 ▲교가 제창 등 순으로 이어졌다.

_류동근 신임 총장(이하 류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립한국해양대가 신해양강국으로 가는 'KEY'가 되겠다"며 "지금껏 교수로서 교육과 연구에 쏟은 에너지를 이제 행정의 최일선에서 대학의 발전과 운영에 쏟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_앞으로 4년간 류 총장은 국립한국해양대의 핵심 가치를 ▲소통과 존중의 대학▲교육 연구 혁신 대학▲글로벌 미래선도 대학▲튼튼한 재정 대학으로 설정하고 각 가치를 세분화해 20대 핵심과제로 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_류 총장은 대학 내 협력과 혁신을 강조하며 소통과 존중을 실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소통 방식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One-Stop 행정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_또한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연구비 지원을 강화하고 국내·외 산학협력을 촉진하며, 국립부경대와의 연합대학을 통해 글로컬 30 사업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해양 명문 대학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_한편 류동근 총장의 임기는 2024년 2월 13일부터 2028년 2월 12일까지 4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