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가 주관하는 장학금의 기회, 멘토링 장학금
우리 학교가 주관하는 장학금의 기회, 멘토링 장학금
  • 김영인
  • 승인 2024.03.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_올해 우리대학은 다양한 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 외에도 멘토링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우리 학우들이 지역사회 학생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의욕 고취와 교육비 절감에 이바지하고, 우리 학우들은 장학금의 기회를 얻는 형식의 제도이다.
_이러한 멘토링 장학금은 ▲지역구청 멘토링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장학금 세 가지 유형이 있다.
_먼저 지역구청 멘토링 장학금은 우리대학이 주관하여 지역사회 학생들에게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과목 등 교육지도와 교우관계, 진로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정규학기인 8학기 이내여야 하며 직전학기 이수학점이 12학점 이상이고 이가 백분위 성적 80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본교에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이어야 한다. 그리고 학기-월 20시간, 방학-월 40시간 이라는 멘토링 배정시간을 완수할 수 있어야 한다. 멘토링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학기-월 20시간을 완료했을 시 43만 원, 방학-월 40시간을 완료했을 시 71만 원이다. 향후 우수멘토는 추가 장학금도 지급된다. 우리 학우들은 Ocean-CT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한은 3월 11일부터 3월 22일 18시까지이다.
_그리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과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장학금을 통한 멘토링도 가능하다. 다문화.탈북가정 학생들과 초중등학교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며, 각각 시간당 ▲14000원 ▲12200원의 장학금을 수혜한다. 이는 4월 초까지 신청 기한이 예정되어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_이외에도 우리 학우들의 학업 보조를 위한 ▲국가장학금 1, 2유형 ▲지역인재장학금 ▲대통력과학장학금▲ 국가우수장학금 ▲인문100년 장학금 등의 국가장학금들이 있으니 대학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조하여 국가장학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대학 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성적장학금 ▲다솜장학금 ▲가족장학금 ▲고시장학금 ▲JUMPUP장학금 등의 교내장학금도 존재한다. 이 또한 대학 홈페이지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으니 학우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국가와 학교가 제공하는 수혜 혜택에 많은 관심 바란다.

문의전화 : 051-410-4775(학생복지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