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지성 KMU Reading Contest
책읽는 지성 KMU Reading Contest
  • 최지수 기자
  • 승인 2011.10.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독후감 시상,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등 다양해

도서관에서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KMU Reading Contest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우리대학에 독서분위기를 조성하고 바람직한 인간상을 구현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우수독후감 시상, 독서동아리 활동지원, 교양도서∙권장도서 구입을 내용으로 한다.

우수독후감은 11월 한 달 동안 학술정보과 기획지원팀에서 받으며, 7권 이상이 우수독후감으로 선정되면 최우수상을, 5권 이상이면 우수상을, 3권이상이면 장려상을 수상하게 된다. 각각 상금은 50만원, 30만원, 20만원이다. 우수독후감 대상 권장도서는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있다.

아울러 독서동아리는 지도교수 1명과 10명~15명의 학생으로 꾸려진 총 8팀을 선발하며 9월 19일부터 9월 30일 5시까지 도서관 학술정보과 기획지원팀에서 신청받는다. 선정된 동아리는 한 팀당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되며 그에 대한 보고서는 내년 1월에 제출한다.

이와 관련해 학술정보과 권영록 팀장은“현재(9월 28일) 7팀이 신청한 상태인데,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에 마감일인 30일까지 8팀 이상이 신청할 것 같다”며 “혹시 8팀이 되지 않으면 남은 지원금을 우수독후감 시상금으로 돌릴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KMU Reading Contest에 대해 “요즘 학생들은 인터넷 세대라 예전 학생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독서량이 줄어든것 같다. 도서관 대출자료를 보아도 대출권수가 늘어나지 않아 안타깝다”며 “이번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 이용도 활성화되고 학생들 사이에서도 책을 많이 읽는 분위기가 형성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