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 연장기기 대기 줄 줄어드나?
시험기간, 연장기기 대기 줄 줄어드나?
  • 김민주 수습기자
  • 승인 2011.10.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1층, 열람실 사용시간 연장기기 설치돼

 2학기 시작과 함께 도서관 1층에 열람실 사용시간 연장기기가 설치되었다. 학술정보과에서는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서 기기 앞에줄을 서야 하는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열람실 사용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새로운기기를 추가 마련했다. 이는 도서관 2층의 환경개선사업과 학생편익증진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 1층에서 열람실 사용시간 연장기기를 사용하고있다

  2층에 있던 기존 2대의 기기와 1층에 추가설치된 기기의 기능적 차이는 최초의 자리선정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이다. 기존 2대에서는 최초의 열람실자리의 선정뿐만 아니라 사용시간도 연장 할 수 있지만, 추가 설치된 기기에서는 사용 시간을 늘리는 기능만 탑재되어있다.

 학술정보과 권영록 팀장은“시험기간에 학생들이 열람실 자리를 배정받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 번호 표를 뽑는데, 이 과정에서 다른 학생들의 자리까지 대신 잡는 일이 빈번히발생했다”며“이를 방지하기 위해 도서관자치위원회가 새벽부터 기기 앞을 지키고 있었다”고 말했다. 덧붙여“이런 상황에 1층에 추가된 기기 또한 자리배정기능을 가진다면 자리를 대신 잡는 학생들이 더 많이 발생 할 것 같아 자리배정기능은 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신혜(조선기자재공학부∙11)학생은“시험기간에 연장하러 2층까지 올라가야하는 수고를 덜 수 있어 좋다. 또한 열람실 사용시간 연장을 위한 줄이 줄어들어 시험기간에 2층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소음으로인한 피해를 입는 일은 줄어 들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