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기업, 승승(勝勝)합시다
대학과 기업, 승승(勝勝)합시다
  • 박지선
  • 승인 2012.03.0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114-원-스톱 서비스 구축해

▲ 지난 2월 21일 15개의 산업체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산학협력 114 원스톱 서비스’가 1월 11일부터 본격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에 기술과 연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서 관련 전공분야의 교수 및 연구원들과의 접촉이 쉬워질 전망이다. 산업기술연구소 최형식 소장은 “기업의 기술개발과 대학 연구기능의 활성화에도 크게 작용해 상호 윈윈효과를 얻게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산학협력 114 원스톱 서비스’는 기업으로부터 문의전화 수신 후 114센터 전담요원이 CID 솔루션 정보탐색을 통해 상담안내 및 상담기록을 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전담교수와 연결이 진행된다. 또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온라인 상담도 이용가능하다.

 

현재 많은 대학에서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는 인력 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대해 최소장은 “우리 대학에서는 타 대학과 달리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이용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오전 11시 대학 관계자 및 교수진을 비롯, 지역 산업체 15개 업체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은 우리대학 공과대학과 산업기술연구소장, 그리고 15개 산업체 대표와 3자 협약으로 이뤄졌다.

 

이에 대해 정성훈 산학연구교수는 “산학협력 114 원스톱 서비스는 산학협력 강화와 산학네트워크 구축이라는 큰 틀에서 시작됐다”며 “산학협력 MOU는 이 서비스 가입을 신청한 기업의 동의를 얻어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제 1차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데 이어 10~15개의 기업이 신청할 때마다 주기적으로 맺을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산학협력 114 원스톱 서비스’를 희망하는 기업체에서는 우리대학 산업기술연구소 홈페이지(http://riit.hhu.ac.kr)를 통해 가입신청하거나 산하 서비스 센터(051-403-8114/9114)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