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을 이끌어갈 학생회, 선택의 날 다가오다
내년을 이끌어갈 학생회, 선택의 날 다가오다
  • 허민학 기자
  • 승인 2012.11.1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투표 시작, 선거인명부 정리 아직 미완료 상태

 

이달, 우리 대학 2012년도 차기 학생회 선거가 진행된다.

29대 학생회의 후보자 추천 및 등록은 지난 12(월)부터 14(수)일까지 받았다. 그리고 선거 사전 롤미팅은 후보자 등록 마지막 날인 14일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의 진행 하에 이루어졌다. 롤미팅은 선본장, 정후보, 부후보가 참석하여 선거운동시간, 홍보물 수량 및 홍보물을 부착하는 장소 등의 규칙을 결정하는 자리다. 이번 선거에 후보로 출마한 학생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이달 20(화)부터 26(월)까지 총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서류에 미등록된 선거운동원은 활동이 금지되며 회칙에 기재되어 있는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회칙 이외의 사안들은 롤미팅에서 결정된 사안을 따른다.

한편, 선거인명부 재정리는 아직 완료되지 않은 상태이다. 선거인명부란 우리대학 재학생명부와 같은 것으로 등록금을 내고 현재 학교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들의 명단을 말한다. 선거인명부에 등재된 학생만이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투표에서는 졸업생과 휴학생은 물론 해양군사대학, 경상학부, 해양플랜트학과와 같은 계약학과 학생은 명단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이용화 총학생회 회장은 “선거인명부는 명부에 미등록된 사람들의 투표로 인한 불미스러운 일을 방지하고자 선관위에 의해 만들어 진다”고 말했다. 이어 “투표일에 가깝게 명단을 정리해야 선거 기간 중 선거인명부의 변동 사항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며 명단 정리를 늦춘 이유를 밝혔다.

이번 차기 학생회 투표는 27(화)부터 28(수) 이틀간 진행되며 투표율 50% 미달의 경우 연장투표가 실시될 전망이다. 부재자 투표소는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관위에서 설치 여부를 결정한다. 선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 대학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기재된 ‘학생자치기구 선거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허민학 기자

hmh137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