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우리대학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 김남석 기자
  • 승인 2018.03.08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인증 유효해
▲ 대학기관인증평가 인증과정

_우리대학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이 실시한 대학기관평가인증 심사에서 ‘인증’자격을 획득했다.
_ 대학평가인증이란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검사하여, 대학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평가로, 우리대학은 2012년 1주기 평가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 인증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2주기 평가를 받았다. 인증 항목은 △대학 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5개이고, 세부적으로는 △대학의 재정 △교육과정 △교원 인사제도 △학생 복지시설 △연구성과 등을 평가한다.
_ 이번 평가에 대해 기획평가과 하정인 팀장은 “이번에 대학기관평가인증을 받은 것은 우리대학이 정부로부터 4년제 대학의 인증을 받은 것이다”며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환학생 유치 등 국제적인 유효성을 갖는다”고 설명했다.
_ 이번 평가에서 우리대학은 교직원 및 복지후생 영역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비정규직 비율은 약 2%로 전국에서 가장 낮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교직원과 학생들의 시설, 복지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반면 사회봉사영역 및 교양 교육 등에서는 낮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봉사영역에서는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컨트롤타워가 없다는 지적을 받았고, 교양 교육과정에 대해서는 학생들에게 배치된 교양과목의 학점이 낮고, 관련 인력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하 팀장은 “2020년에 진행하는 중간점검까지 학교 구성원들의 봉사를 구체화하고, 교양 교육센터의 전문인력을 보충하는 등의 노력을 할 계획이다”고 향후 계획에 대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