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작품성까지 갖춘 대중영화의 탄생
[up]작품성까지 갖춘 대중영화의 탄생
  • 민예온 기자
  • 승인 2019.06.18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 수상 영예를 안아
수상을 기뻐하는 봉준호 감독(연합뉴스 제공)
수상을 기뻐하는 봉준호 감독(연합뉴스 제공)

 

_지난달 25일 제 72회 칸 국제영화제 시상식(이하 칸)에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이는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왔으며 개봉 4일만에 관객수 300만을 돌파하는 등 영화산업에 활기를 가져왔다.

_황금종려상은 칸 본선 경쟁부분 초청작 가운데 최고의 작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영화제의 대상에 해당한다. 우리나라는 기생충으로 첫 황금종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_칸 영화제의 폐막식에서 상을 수여받은 봉준호 감독은 이 트로피를 손에 만지게 될 날이 올 줄은 상상도 못했다면서도 " 위대한 배우들이 없었다면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다"며 수상의 영광을 배우들에게 전했다. 봉준호 감독은 2006년 영화 <괴물>로 칸에 입성하였고, 2017<옥자>라는 작품으로 본선 경쟁작에 올랐다. 그리고 두 번째로 본선 경쟁작에 오른 영화 <기생충>을 통해 최고의 작품상을 받았다.

_그의 7번째 장편영화 <기생충>은 칸 평점 3.5(4점 만점)을 받으며 만장일치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였고 봉준호가 장르가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는 한국영화 100주년에 이룬 쾌거이며 앞으로의 영화 산업에 장르의 다양성과 한국영화 발전사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