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입학식 속으로
걸어서 입학식 속으로
  • 박시영 기자
  • 승인 2023.04.05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23학번 신입생과 학부모로 북적이는 캠퍼스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1. ▲23학번 신입생과 학부모로 북적이는 캠퍼스 <사진=박시영 기자>]

 

_ 지난 2월 28일, 우리대학에서 코로나19로 3년 만에 2023학년도 신입생 대면 입학식이 개최됐다.

 

_ 올해 1월 말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돼 마스크를 벗고 입학식을 즐기는 학우들도 종종 볼 수 있었으나 대부분의 학우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이다.

 

(사진2. ▲대강당에서 입학식 인사 말씀을 나누는 도덕희 총장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2. ▲대강당에서 입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는 도덕희 총장 <사진=박시영 기자>]

 

_도덕희 총장은 이번 입학식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큰 실수다”며 “경험과 도전은 많을수록 좋다”고 말했다. 또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그러한 역량을 재학 기간 동안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사진3. ▲입학식 축하 공연을 진행하는 교내 댄스동아리 ‘MND’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3. ▲입학식 축하 공연을 진행하는 교내 댄스동아리 ‘MND’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4. ▲부모님과 기념 촬영 하는 항해융합학부 23학번 이지혁 학우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4. ▲부모님과 기념 촬영 하는 항해융합학부 23학번 김지혁 학우 <사진=박시영 기자>]

 

 

_올해 우리대학에 입학한 김지혁 학우(항해융합학부ㆍ23)는 “선배님들의 축하공연을 보며 너무 눈이 즐거웠고 축하해주시는 마음이 감사했다”고 말하며 “한국해양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어 기대되고, 해사대학 학생으로서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고 성숙하게 다질 것을 다짐했다“며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사진5. ▲대강당 앞에서 동아리를 홍보하는 교내 기독교 동아리’ CCC’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5. ▲대강당 앞에서 동아리를 홍보하는 교내 기독교 동아리’ CCC’ <사진=박시영 기자>]

 

_이가은 학우(기계공학과ㆍ23)는 대학에 입학해 기대되는 점이 무엇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과에서 1등을 해보고 싶고, 많은 동아리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중 특화 되어있는 운동 동아리에서 동아리 활동을 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진6. ▲자기소개하는 해양스포츠과학과 신입생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6. ▲자기소개하는 해양스포츠과학과 신입생 <사진=박시영 기자>]

 

_입학식과 같은 날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해양스포츠과학과는 선후배간에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7.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해양스포츠과학과 학생회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 7.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해양스포츠과학과 학생회 <사진=박시영 기자>]

 

_해양스포츠과학과 학회장 최윤호 학우(해양체육학과ㆍ19)는 “오랜만에 느끼는 신입생들의 에너지에 제가 신입생 때의 풋풋함과 운동을 했던 기억이 떠올랐다”며 후배들이 빨리 적응해서 선배들과 대학 생활을 재밌게 했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8. ▲아치해변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해사법학부 사진=박시영 기자)
[사진8. ▲아치해변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해사법학부 <사진=박시영 기자>]

 

_해사법학부는 아치해변에서 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며 선후배 간 친목을 도모했다.

 

_지난 2월 21일~ 25일까지, 5일간 우리대학은 해사대학 79기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적응교육을 진행했다.

 

_해사대학 적응교육을 마친 소감에 대해 김영우 학우(항해융합학부ㆍ23)는 “처음에는 무서웠던 사관님들도 나중에는 점점 따듯하게 대해주시고, 훈련도 하다 보니 생활관에 적응하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전했다.

 

(사진10. ▲적응교육 이후 집으로 귀가하는 해사대학 신입생 사진=한재신 기자)
[사진9. ▲적응교육 이후 귀가하는 해사대학 신입생 <사진=한재신 기자>]

 

_앞으로 학교생활에 대해 김기현 학우(항해융합학부ㆍ23)는 “선장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해양대학교로 첫걸음을 내딛고 싶다”고 말했다.

 

_올해는 코로나19가 완화되어 캠퍼스를 즐기지 못한 선배도, 캠퍼스를 처음 밟아보는 신입생도 더욱 다양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