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해 보자! 레포츠 센터!
이용해 보자! 레포츠 센터!
  • 김상룡
  • 승인 2023.07.14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근처에서 운동할 수 없을까? 공강 시간이 2시간이나 있는데 학교에서 뭐 하지? 대부분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본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가 있다. 공강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사람, 멀리 가지 않고 학교에서 운동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나는 우리 학교의 평생교육원에서 운용하는 레포츠센터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한국해양대학교의 레포츠센터의 소개와 궁금증 해결을 위해 기자가 직접 레포츠센터를 방문하였다.

 

Q1. 현재 레포츠센터에서 맡고 계신 업무에 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1. 한국해양대 평생교육원 교학실 팀원으로 레포츠센터 관리와 프로그램 개설 및 기획에 업무를 맡고 있는 김석이라고 합니다.

 

Q2. 현재 레포츠센터에서 할 수 있는 레저 및 스포츠에는 무엇이 있나요?

A2. 현재 레포츠센터에서는 건강수영강습, 자유수영, 헬스를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3. 헬스장 및 수영장 말고도 레포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이 있나요?

A3. 현재는 따로 없습니다만, 레포츠센터가 수익성 체육시설이 아닌 교육용 시설이다 보니 예산 배정에 따라 개설 강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4. 레포츠 센터 운영은 현재 어떻게 이뤄지고 있나요?

A4. 자유 수영이나 헬스의 경우에는 외부인이 사용할 수 없고 건강 수영강습은 외부 강사님을 초청하기 때문에 외부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부산광역시 서구청과의 협약 관계가 되어있어 서구에 있는 초등학교 5학년 전체를 생존수영 강습을 맡고 있습니다.

 

Q5. 시간대나 분기별로 헬스장 및 수영장 이용에 차이가 있나요?

A5. 예. 헬스장의 경우 오전에는 7시부터 9시까지, 오후에는 2시부터 9시 30분까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해 시간적 제약이 적습니다.

자유 수영의 경우에는 오전에는 초등학생 강습과 오후에는 재학생들 수업을 하고 있어 헬스장보단 비교적 제약이 있습니다.

 

Q6. 이번 년도에 계획 중이신 레포츠 센터의 프로그램이 있나요?

A6. 공모사업을 통해 특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현재는 수상구조사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7. 따로 레포츠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SNS를 비롯한 홍보 수단이 있나요?

A7. 홍보수단의 경우 한국해양대학교 홈페이지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평생교육원 인스타그램, 교내 현수막에 홍보하고 있습니다.

 

Q8.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레포츠 센터 이용 팁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A8. 자유수영이나 헬스는 큰 시간적 제약이 없어 학생들이 공강 시간이나 남는 시간에 이용이 용이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수영장의 수질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 개인 수영장보다 이용에 쾌적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접수 기간이 대학교의 방학에 맞춰 학기 시작인 1일부터 10일까지 접수 기간을 받고 다음 달 9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시간 내어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레포츠센터 교육팀원 김석님 감사합니다!

 

이 인터뷰를 참고하여 학생 및 교내 구성원들의 레포츠센터 이용률이 높아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을 마지막으로 글을 마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