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2023학년도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 신형서 기자
  • 승인 2023.11.0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_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우리대학 해사대학관에서 해기교육원 주관인 2023학년도 해운선사 취업박람회가 개최됐다.  2023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재학생들에게 실습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취업박람회에는 ▲HMM ▲SK해운 ▲팬오션 ▲지마린서비스 등 국내 주요 해운회사 28개가 참여했다.

_첫날에는 주로 취업을 앞둔 4학년들을 대상으로 한 ▲회사 소개 ▲채용 상담 ▲입사지원서 접수 및 면접 ▲취업 정보제공 등에 이어 해운선사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2023 해운선사 협의체'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에 참여한 오수종 학우(기관시스템공학부·20)는 “이번 박람회에서 학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선사들의 정보들까지 잘 알게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취업 후 교수님들에게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좋은 실적을 내고 역량을 발휘해 한국해양대학교를 빛나게 하고 싶다”고 전했다.

_다음날에는 실습을 앞두고 있는 1, 2학년 학생들도 선사 설명회에 참여해 ▲선사 소개 ▲실습생 선발 계획 및 선발 방식 소개 ▲선사 담당자들과의 질의응답 등을 진행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1, 2학년 학생들은 취업박람회 기간 동안 일부 수업에 참여하지 않아도 5개 이상의 선사 설명회의 참여 도장을 받아 출석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_우리대학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해사대학 졸업예정자 및 현장승선실습 예정 학생들의 취업 및 실습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졸업 이후 해운업계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어 ▲해운선사 취업박람회 ▲해운선사 협의체 세미나 등과 같은 행사를 마련해 학생 성장, 취업 지원 및 해운선사와의 협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