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단신
학내단신
  • 편집부
  • 승인 2009.04.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내단신

등록금 6회까지 분할 납부 시행


 우리 대학은 경제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등록금 분할납부제를 확대 시행키로 했다. 지금까지는 2회에 한해 분할 납부를 허용했지만 앞으로는 학생들의 자율적 판단에 따라 2∼6회에 걸쳐 분할 납부를 할 수 있으며 올해 2학기부터 적용된다. 분할 납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재정과에 제출한 뒤, 원하는 횟수만큼의 균등 분할 납부고지서를 받아 농협에 납부하면 된다.또한 대학 측은 등록금 카드 납부제 시행 여부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열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작성, 경력 개발의 필요성과 적극적인 자기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취업 포트폴리오 경진 대회가 열린다. 참가 자격은 우리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종합인력개발원 홈페이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후 4월17일(금)까지 취업 포토폴리오를 작성해 직접 방문 제출을 해야 한다. 예선을 통과한 10명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 날짜는 5월 8일이다. 입상자는 기업 취업의뢰 시 우선추천권 뿐 만 아니라 1등 50만원(2명), 2등 30만원(4명), 3등 15만원(4명)의 상금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종합인력개발원으로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 `공부 나눔' 본격화


 우리 대학에서는 올해 사업비 3억 6,300만원을 들여 1:1 동성 맞춤형 교육 멘토링 사업을 펼친다. 올해 교육 멘토링 사업은 우리 대학 전 학부(과) 대상으로 영도구뿐만 아니라 중구, 동구까지 해당 지역을 넓혀 확대 시행한다. 교육 멘토링 사업은 주2∼3시간, 학기당 40시간 동안 학습뿐만 아니라 생활·진로·인성지도 등 종합 지도를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30일 교내 시청각동에서 멘토 오리테이션을 실시하였으며 멘토 대학생들이 영도여고와 동삼중 등 중·고교 11개교를 방문, 결연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교육 멘토링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